'예술가들의 뮤즈' 방탄소년단 지민 판화 '품절'..예술계도 'Falling in JIMIN'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9.08 08:23 / 조회 : 713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을 자신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이자 뮤즈(MUSE)라고 밝히며 지민의 아름다운 외모를 화폭에 담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Lee.K의 판화가 품절을 기록했다.

이번에 품절된 작품은 2019년 작 #8802 판화로 Lee. K 작가가 영국 런던의 폴드 갤러리(FOLD Gallery) 그룹 전시회에 출품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온라인 아트 갤러리 세계 1위의 사치아트(SAATCHI ART)에서 미화 2410달러(한화 278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에 팔렸다. 그림이 아닌 판화의 이 같은 고가 판매는 지민의 글로벌한 위상과 인기를 보여주는 것이다.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Lee. K작가는 이 판화 작품을 출시하면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민의 마스크는 동양 여성처럼 고혹적인 곡선의 형상으로 이루어져 가히 아름답다고 말하고 싶다. 하지만 턱선에서부터 목선까지의 라인은 매우 굵고 각져 있으며 날이 선 형상으로 서구적인 남성 모습을 띠고 있다. 얼굴은 남성과 여성의 모습이 공존하고 동양과 서양의 매력을 둘 다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앞서 "지민은 어느 각도에서나 최고이며 남자가 봐도 매력적인 마스크" 라고 극찬으로 지민의 신비로운 마스크에 매료됐음을 표현한 바 있다.

Lee. K작가는 올해 초 '2021 First Oil Painting JM'이라는 제목으로 블루와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지민만의 동양적이면서 서구적인 분위기를 표현한 작품을 공개하기도 했다.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Lee. K작가는 지난해에는 지민의 26세 생일을 맞아 지민을 그린 새로운 작품으로 축하를 보내는 등 SNS와 전시회를 통해 꾸준히 관객과 만나고 있다. 그는 지민을 '뮤즈'로 지칭하며 꾸준히 지민의 작품을 발표, 변함없는 애정을 표현해 오고 있다.

Lee.k 작가는 8월 13일 영국 사치 갤러리 전시와 8월 23일부터 9월 4일까지 영국 런던의 폴드 갤러리(FOLD Gallery)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민 은 동서양미가 공존하는 신비로운 마스크로 사우디아라비아의 화가 하자르(Hajer), 그래피티 아트 작가 위제트(WEZT), 루빅스 큐브 묘기(stunt) 전문가이자 큐브 아트 작가 알렉산더 이반차크 등 많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독보적 뮤즈'로 사랑받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