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스필버그 "'오징어 게임' 성공, 배우 캐스팅 계산법 바꿔놔"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03.22 15: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티븐 스필버그 /AFPBBNews=뉴스1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오징어 게임'에 대해 "배우 캐스팅의 계산법을 완전히 바꿔놨다"라고 말했다.

지난 19일(현지 시간) 미국제작자조합(PGA)상 시상식에 참석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오징어 게임'이 우리 모두의 계산법을 완전히 바꿔놨다"라며 넷플릭스의 공동 CEO이자 최고 콘텐츠 책임자인 테드 사란도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오징어 게임'의 성공은 자막이 비영어권 콘텐츠의 상업적인 잠재력을 제한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지출을 대폭 늘리도록 했다는 것.

이어 "'오징어 게임'이 미국 영화배우 없이 이룬 성과에 감명을 받았고, 영화 제작자들이 앞으로 캐스팅 선택에 더 많은 줄 수 있을 것이다. 오래전만 해도 관객들을 끌어들인 것은 미국의 배우들이었다. ('오징어 게임'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배우들이 영화에 출연할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롭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을 놓고 목숨을 건 게임을 벌이는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지난해 9월 17일 공개 이후 4주 만에 16억 시간 이상의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이 시청한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