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지, 교포 출신 변호사 변신..'남이 될 수 있을까' 출연 확정 [공식]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11.28 10:59 / 조회 : 68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프레인 TPC


배우 조은지가 드라마 '남이 될 수 있을까'로 시청자를 만난다.

28일 조은지 소속사 프레인TPC는 조은지의 캐스팅 소식을 알렸다. 조은지가 출연하는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남이 될 수 있을까'는 이혼은 쉽고 이별은 어려운 이혼 전문 변호사들의 사랑과 인생 성장기를 다룬 작품두으로 황 법률사무소를 중심으로 각 인물들 간의 사랑과 커리어를 공감대 넘치게 담아낼 예정이다. 2022년 상반기 화제작 '우리들의 블루스' 공동 연출했던 김양희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은지는 '남이 될 수 있을까'에서 법무법인 '두황'의 교포 출신 변호사 '강비취' 역을 맡았다. 강비취는 오랜 이민 생활로 인해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가부장 문화에 거부감을 느끼는 '노빠꾸' 다혈질 캐릭터다. 자유분방하며 직설적인 매력을 예고한 조은지는 강소라(오하라 역), 장승조(구은범 역)와 호흡을 맞춘다.

조은지는 드라마 '인간실격', '식샤를 합시다2' 영화 '악녀', '카센타' 등으로 연기를 보여줬으며, 지난 달 개봉한 영화 '낮과 달'에서 제주도에서 자유롭게 살아가는 싱글맘 '목하' 역을 맡아 전 연인의 기억을 강제 소환 당하는 여자의 복잡한 심리를 세밀하게 그려냈다.

또 영화 '장르만 로맨스'로 장편 상업영화 연출에 데뷔한 조은지는 이 영화를 통해 올해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신인감독상과 '제12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신인예술인상을 수상했으며, 부일영화상, 대종상, 춘사국제영화제, 청룡영화제 신인감독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연기와 연출을 오가며 종횡무진 중인 조은지가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 된다.

한편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남이 될 수 있을까'는 2023년 1월 공개 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