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딥보이스 아이돌 1위..깊고 유니크한 목소리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3.22 08:3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QueeRI


[한해선 스타뉴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가 '딥 보이스' 1위로 선정됐다.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인도네시아 K팝 투표 앱 'QueeRI'에서 진행된 "딥 보이스를 가진 아이돌은?"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1위 리워드로는 인도네시아 다운타운 수트라 탕게랑(Alam Sutra Tangerang)의 야외 LED에서 1주간, 조자시티몰(Jogja City Mall)의 디렉토리 보드 광고를 2주간 게재한다.

뷔는 깊고 유니크한 보컬로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으며 다양한 인기 지표에서 두각을 나타낼 뿐 아니라, 각종 전문가들과 외신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는 등의 글로벌 최고 K팝 스타로 각광받고 있다.

국내 문화 매거진 '쿨투라'(cultura)는 "K팝 아이돌의 역사를 통틀어도 보기 드문 음색을 가졌다"며 평했고, 일본 'FRaU'는 "성대에 보석을 두른 듯 감미로운 바리톤 보이스로 깊은 흉성과 두성, 팔세토를 너무나 훌륭하게 구사하며 노래해, 음역대가 얼마나 넓은지 눈치 채지 못할 정도로 보컬 트랜지션이 부드럽다"는 극찬을 남겼다.


image
/사진=QueeRI


빌보드는 "넓은 음역대와 깊은 보이스톤을 가진 표현력 강한 보컬은 BTS 사운드의 중추"라고 호평했으며, 미국 매체 '엘리트 데일리'는 "마음을 달래주는 뷔의 저음은 전체 BTS 사운드의 핵심 요소"라고 극찬했다.

영화 '시스터 액트2'의 실제 모티브가 된 인물 '아이리스 스티븐슨'이 뷔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정말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졌구나. (너의 목소리는) 소울풀하다. 네가 노래할 때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할거야' 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던 일화도 유명하다.

또한 위키피디아 '논 클래식 바리톤 리스트'에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이름을 올린 바리톤 아이돌 싱어의 대표주자이다.

한편 뷔는 개인 활동 시작 후 첫 솔로 예능인 '서진이네'에서 성실하고 귀여운 막내 인턴 김태형으로 활약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빼앗고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