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영케이, '키스 더 라디오' DJ로 화려한 복귀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3.06.05 17: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JYP엔터테인먼트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KBS 쿨FM '키스 더 라디오' DJ로 컴백한다.

Young K는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DAY6의 키스 더 라디오' 9대 DJ를 맡았다. 당시 따뜻한 공감 능력, 안정적 진행 실력, 다양한 게스트를 맞이하는 친화력을 발휘해 많은 청취자의 호평을 얻었다. 입대로 인해 아쉬운 작별 인사를 건넸던 그가 약 2년 만인 오는 6월 19일 '키스 더 라디오' DJ로서 컴백한다.


그는 2년 전 라디오 DJ로서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아무리 많은 경험을 한다 해도 타인의 이야기를 가까이 들여다보기 쉽지 않은데 (DJ를 맡으며) 감사하게도 제게 그런 기회가 주어졌다. 애청자와 함께 만든 그 모든 시간들이 소중하게 느껴졌다"라고 라디오 진행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DAY6 Young K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그룹 대표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매력을 쌓았다. 2020년 8월 원필, 도운과 함께 선보인 DAY6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두 장의 앨범에서도 크레디트를 빼곡히 수놓았고, 2021년 9월에는 솔로 데뷔 앨범 'Eternal'(이터널)로 싱어송라이터의 자질을 뽐냈다.

이후 2021년 10월 카투사로 군 복무를 시작 2023년 4월 만기 전역했다. 제대 후 여러 야외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오랜만에 팬들과 소통하고 뮤지션의 역량을 한층 넓히고 있다. 여기에 심야 라디오 진행자 발탁 소식을 더해 My Day(마이데이: 팬덤명)를 기쁘게 하고 있다.


Young K는 19일 오 10시 KBS 쿨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로 DJ 복귀 첫 날을 맞이한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