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 몬스타엑스 주헌 '엠카' MC 하차 "소중했던 기억"[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3.07.19 13:2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군 입대를 앞둔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주헌이 '엠카운트다운' MC로서 마지막 인사를 전한다.

주헌은 오는 20일 방송을 끝으로 엠넷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 MC에서 하차한다.


지난 2월 '엠카' MC로 발탁돼 약 6개월간 활약한 주헌은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함께 두 사람의 이름을 딴 애칭 '허니 여니'로 호흡을 맞추며 안정적인 진행으로 K팝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데뷔 9년 차에 음악 방송 MC로 합류하게 된 주헌은 풍부한 경험과 노련미를 바탕으로 센스 있는 입담을 선보인 것은 물론, 선후배 아티스트와의 인터뷰에서는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며 단숨에 명MC로 자리 잡았다.

마지막 방송을 앞둔 주헌은 "'엠카' MC로 처음 인사드린 지 어느덧 6개월이 되었는데, 함께한 매 순간이 너무 소중했던 기억으로 자리 잡은 것 같다. 매주 목요일 함께 해준 몬베베 그리고 글로벌 K팝 팬분들과 '엠카' 제작진분들, 함께 MC를 본 미연 씨까지 모두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항상 응원과 많은 사랑으로 MC 주헌을 지켜봐 주신 여러분이 있어서 마지막도 행복하게 인사드릴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엠카'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주헌은 몬스타엑스 그룹 활동은 물론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한 첫 번째 솔로 앨범 '라이트(LIGHTS)'까지 팀 내 메인 래퍼이자, 프로듀서, 송라이터로 활약하며 '올라운더' 면모를 증명해 왔다.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함께 재치까지 겸비한 주헌은 MBC FM4U '아이돌 라디오 시즌2(IDOL RADIO 시즌2)' 진행은 물론, 유튜브 채널 '디글 :Diggle'에서 방영된 '대쪽상담소',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의 '빰빰소셜클럽', JTBC '한국인의 식판'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주헌은 오는 24일 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