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日가와사키 또 만난다... 홍명보 "좋은 결과" 다짐, 조현우-정성룡 맞대결도 관심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3.10.02 22:20
  • 글자크기조절
image
기자회견 질문에 답하는 홍명보 울산현대 감독. /사진=울산현대 제공
image
홍명보 울산현대 감독과 김기희. /사진=울산현대 제공
K리그1 챔피언 울산현대가 일본 J1리그 가와사키 프론탈레와 한일 자존심을 건 맞대결을 펼친다.

울산은 3일 오후 7시 일본 가와사키 토도로키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I조 2차전에 임한다.


울산은 지난달 19일 BG 빠툼 유나이티드(태국)와 ACL 조별리그 1차전 홈경기에서 마틴 아담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3-1 승리를 거두고 상쾌한 출발을 했다. 가와사키 원정에서 2연승에 도전한다.

최근 울산은 공식 4경기 무패(2승 2무)로 흐름을 찾았다. 지난달 30일 열린 포항스틸러스와 K리그1 32라운드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울산은 2위 포항에 승점 8점 앞서며 2연속 리그 우승을 향해 조금씩 전진하고 있다.

이제 시선은 ACL로 향한다. 울산은 3년 연속 가와사키를 상대한다. 2021년 16강에서 0-0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3-2로 이겼다. 당시 조현우가 선방 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2022년 조별리그에서도 두 차례 격돌했다. 1차전에서 1-1 무승부, 2차전을 3-2 승리로 장식했다.


image
홍명보 감독. /사진=울산현대 제공
image
울산현대 팀 훈련 모습. /사진=울산현대 제공
홍명보 울산 감독은 2일에 열린 경기 전 기자회견을 통해 "가와사키전은 새로 바뀐 포맷에서 두 번째 경기다. 시즌은 마무리되고 있지만, ACL은 이제 시작이라 컨디션적인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가져오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울산에서 눈여겨볼 선수는 '빛현우' 조현우다. K리그1 최고 수문장으로 꼽히는 조현우는 이번 시즌 리그 31경기(35실점)에서 골문을 지키고 있다. 9월 30일 포항전에서 상대 유효슈팅 9개를 모두 막아내며 울산에 값진 승점 1점을 선사했다.

국가대표 선배인 정성룡과 맞대결도 흥미를 끈다. 정성룡은 여덟 시즌 동안 가와사키에 몸담고 있는 백전노장으로 이번 시즌 리그 17경기에 나섰다. 조호르 다룰 탁짐(말레이시아)과 조별리그 1차전 원정에서 무실점으로 1-0 승리를 뒷받침했다. 조현우가 선배 정성룡 앞에서 진가를 발휘할지 관심사다.

최근 컨디션과 자신감을 완벽히 회복한 아타루도 원정길에 올랐다. 아타루는 2022년 2월 12일 우라와 레즈 시절 가와사키와 일본 슈퍼컵에서 멀티골을 작렬하며 2-0 승리를 주도했다. 팀에 우승컵을 안겼던 좋은 기억이 있다.

image
골키퍼 훈련에 집중하는 조현우(가운데). /사진=울산현대 제공
홍 감독은 "가와사키와는 3년째 ACL 경기를 해왔다. 그렇기 때문에 가와사키의 스타일을 이미 팀과 선수들이 알고 있다. 리그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지만, 근래 J리그의 강팀이자 해외로 진출한 선수들이 많은 만큼 좋은 팀인 것을 안다. 그래서 잘 준비해야 한다"며 "내일 어떤 선수들이 나올지 모르지만, 미드필더 선수들의 능력이 좋기 때문에 이에 대한 준비를 잘 하겠다"고 방심을 경계했다.

이어 "코로나19 종식으로 오래간만에 일본에 오게 됐다. 다행스럽게 K리그 경기 직후 가까운 일본에 오게 되었다. 아무래도 상대보다 경기 후 휴식을 하루 덜 취한 것이 경기에 영향을 끼치리라 생각하지만, 일단 회복에 더욱 집중해서 경기를 준비하겠다. 날씨나 음식은 한국과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주목해야 할 상대 선수에 대해선 "지난해 스쿼드에서 대부분의 선수들이 잔류한 것으로 안다. 고메즈나 마르시뉴와 같은 날카로운 공격수들을 잘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선수들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기에 잘 제어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답했다.

image
울산현대 이청용. /사진=울산현대 제공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