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악어의 놀이터2' 피날레 장식..서브컬처 최강자 타이틀 입증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4.05.27 16:18
  • 글자크기조절
image
QWER/사진=타마고 프로덕션
걸 밴드 QWER(큐더블유이알,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이 '서브컬처 최강자' 타이틀을 입증했다.

QWER은 지난 26일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 '악어의 놀이터2 콘서트'에 헤드라이너로 출격했다.


'악어의 놀이터2 콘서트'는 크리에이터 악어가 오픈월드게임 '마인크래프트'에서 운영 중인 대규모 스트리머 채널 서버 활동의 연장선으로 기획된 공연이다. 해당 공연은 유튜브, 아프리카TV, 치지직 합산 43만 명에 육박하는 동시 시청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의 마지막 순서로 등장한 QWER은 특유의 에너제틱한 밴드 퍼포먼스와 함께 '디스코드'(Discord), '불꽃놀이', '고민중독' 등 대표곡 무대를 꾸몄다. 특히, 네 멤버는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누리꾼들의 열띤 호응 속에 QWER은 감성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별의 하모니'로 공연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며 긴 여운을 선사했다.

QWER은 지난달 1일 미니 1집 '마니또'(MANITO)를 발매, 각종 지표에서 '차트 중독'을 일으키고 있다. 타이틀곡 '고민중독'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 4위, 일간 차트 4위의 최고 기록을 썼다. 이 곡은 유튜브 뮤직 한국 주간 인기곡 TOP100에도 발매 이후 한 주도 빼놓지 않고 차트인을 유지 중인 가운데, 현재 2위에 랭크되며 롱런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