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초기·중기 스포츠 기업 지원 사업 추진

채준 기자 / 입력 : 2025.02.17 15:26
  • 글자크기조절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5년 초기·중기 스포츠 기업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스포츠산업 예비초기·창업도약·사회적기업·액셀러레이팅 총 4개 지원 사업으로, 예비 창업자부터 창업 7년 차 기업 중(신산업 분야는 10년 미만까지) 총 198개 기업을 모집·선정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예비초기 창업지원' 사업은 예비 창업자부터 창업 3년 미만 8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6개 창업지원센터 중 1개 센터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창업도약 지원' 사업은 총 3개 센터에서 39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 기업이나 정부 창업지원 사업 수료 이력을 가진 기업(창업 3년 미만)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예비)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은 예비 창업자부터 7년 미만의 기업이나 타 창업지원 사업 수혜 경험이 있는 3년 미만 기업 중 스포츠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인증을 원하는 25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은 창업 7년 미만의 스타트업 54개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별(센터·운영기관) 서류·발표평가를 통해 지원기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올 12월까지 창업교육·현장실습·워크숍·협업 교류·멘토링·투자유치 지원 등 맞춤형 기업 보육과 함께 사업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신청은 17일부터 3월 5일(까지(액셀러레이팅은 4일) 스포츠산업 지원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