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ZARD 추모앨범, 日오리콘 1,2위..'상위권 독점'

발행:
김원겸 기자
사진

지난 5월27일 뇌진탕으로 사망한 일본의 인기가수 자드(ZARD) 사카이 이즈미의 추모앨범 두 장이 오리콘 1,2위를 차지했다.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15일 발매된 자드의 베스트 앨범 'Soffio di vento~Best of IZUMI SAKAI Selection~'과 'Brezza di mare ~dedicated to IZUMI SAKAI~' 2장의 앨범이 발매당일 오리콘 데일리차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1위에 오른 앨범 'Soffio di vento~Best of IZUMI SAKAI Selection~'에는 고인이 생전에 "직감으로 선택했다"라고 할 정도로 마음에 드는 곡을 중심으로 모두 13곡이 선곡됐다. 이는 이미 잘 알려진 자드의 기존 앨범에서 선곡한 곡이어서 일본 팬들의 큰 반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오리콘 데일리차트 2위를 기록한 'Brezza di mare ~dedicated to IZUMI SAKAI~' 앨범에는 16년간 자드와 함께 작업해온 녹음 엔지니어가 사카이 이즈미를 추모하는 뜻을 담은 작품. 지난해 발매됐던 데뷔 15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Golden Best~15th Anniversary ~'에 수록되지 않았던 싱글곡 9곡을 포함해 모두 14이 수록됐다.


이번 두 장의 베스트 앨범 발매에 맞춰 자드의 16년 음악생활을 돌아온 서적도 발매됐다. 오는 9월에는 추모공연 'What a beautiful memory'가 일본 부도칸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