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작가 조광진 누구? 드라마 명대사 일등공신

발행:
정가을 인턴기자
'이태원 클라쓰' 작가 조광진 /사진=김창현 기자
'이태원 클라쓰' 작가 조광진 /사진=김창현 기자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연일 시청률 고공행진에 성공하며 원작자 조광진 작가에게도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 제작 쇼박스·지음, 원작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는 지난 8회 방송에서 시청률 12.6%(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돌파,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원작자인 조광진 작가가 드라마에 집필 참여는 드라마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광진 작가는 매회 특유의 참신하고 발칙한 명대사와 명장면을 이끌며 시청자들의 열광을 이끌었다.


이에 조광진 작가는 최근 6회까지 지켜본 소감에 대해 "글을 쓸 때 머리에 그렸던 기대치 이상을 매회 보여주고 있다"며 김성윤 감독과 배우들의 열연에 깊은 고마움을 표했다.


조광진 작가는 가장 기억에 남는 드라마 속 장면으로 "새로이의 핼러윈 이태원 입성, 그리고 이서의 '디펜스' 신"을 거론하며 "새로이가 수아와 함께 이태원의 핼러윈 밤을 거닐 때 그 미소에 마음이 울컥거렸다. 조이서의 '디펜스' 신은 알고 보면서도 신선했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장면이라 작가로서 특히 기분 좋은 신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13회 맞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블랙핑크 제니 '시선강탈 패션'
네 명의 개성 넘치는 변호사들 '에스콰이어'
'메리 킬즈 피플'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ㅇㅈㅇ? 환승도 800만원도 다 거짓이었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충격' 손흥민, 토트넘과 결별 '공식 선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