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B1A4 멤버 신우가 '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에서 신입 공무원으로 변신한다.
16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신우는 오는 17일 방송되는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의 세 번째 작품 '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극본 최시은, 연출 박홍수)에 출연한다.
단막극 '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는 코로나19로 자가격리 된 남자가 지급 마감 기한이 하루도 채 남지 않은 복권 1등 당첨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인생 최대의 행운을 잡기 위해 탈출을 감행하는 휴먼 코미디 작품이다.
신우는 5년의 긴 수험생활 끝에 합격한 구청 신입 공무원 김현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합격의 기쁨도 잠시, 코로나19로 선별 진료소에 발령받아 야근을 밥 먹듯이 하면서 생기도 친절도 잃었지만 책임감만은 투철한 인물이다. 직장인들의 애환을 고스란히 담아낸 캐릭터다.
특히 현우가 관리하던 자가격리자 재훈(김도윤 분)이 탈출하면서 공무원 생활의 위기를 맞게 된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앞서 신우는 SBS 드라마 '미스마:복수의 여신'으로 첫 정극에 도전하며 신선한 매력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 군 제대 이후 첫 뮤지컬 복귀작 '광주'에서 주연으로 활약했고, '체스', '삼총사', '햄릿'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존재감을 뽐냈다. 이외에도 'Seoul', '반하는 날', '사선', '10Times' 등 꾸준히 자작곡을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