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문제적남자' 정철규 "멘사 회원 됐다..주변에서 안 믿어"

발행:
이슈팀 강민경 기자
개그맨 정철규 /사진=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방송화면 캡처
개그맨 정철규 /사진=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방송화면 캡처


개그맨 정철규가 '문제적 남자'에서 멘사와 CIVIQ 소사이어티에 가입했지만 주변에서 믿지 않는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남자'에서는 '멘사 어벤져스'로 꾸며져 정철규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철규는 "개그맨 최초로 2018년 5월에 멘사 정회원이 됐다. 고등학교 때 아이큐 테스트를 했는데 전교 1등보다 아이큐가 1이 높았다. 그래서 아이큐 쪽에 관심을 가지다가 이번에 시험을 치게 됐다"고 말했다.


정철규는 고등학교 성적에 대해 "저희 고등학교가 한 반에 중학교에서 12명 정도 갈 수 있는 학교였다"라며 "공부는 적당히 했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멘사 회원 됐다고 말하니까 다들 안 믿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아이큐에 관심이 많아서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 단체에도 가입했다. 세계에서 아이큐가 가장 높은 사람이 그리스 의사인 에반겔로스 카치울리스라는 사람이다. 그 사람이 운영하는 단체인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에서 아이큐 170 이상인 사람만 치르는 테스트에 통과했다"고 전했다.


이에 김지석이 "실제 아이큐가 어떻게 되느냐"고 묻자, 정철규는 "실제로 170 이상이다. 그 이상은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순간순간이 화보'
미야오 가원 '시선강탈 미소'
한소희 '압도적 미모'
최강록 '우승의 고소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명장'으로 남고 싶어요" '흑백요리사2' 셰프들 단독 인터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진품' 월드컵 트로피, 한국 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