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주의 무한도전..'런웨이2' 7개월 대장정 끝

발행:
한해선 기자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세 예능캐 이미주가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과 만나 펼쳐내는 열정만렙 폭소만발 도전기를 담은 '런웨이2'가 25일(금) 공개된 최종회에서도 화기애애 웃음을 선사하며 7개월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25일 카카오TV와 원더케이 오리지널(1theK Originals) 유튜브에서 공개된 '런웨이(Learn Way)' 시즌2(연출 김기민)에서는 최종회를 맞아 화제를 낳았던 인기 에피소드들을 되짚어보는 등 그간의 활약상을 되돌아보며 더욱 웃음과 재미를 더했다. 대한민국 대표 헬스 크리에이터 김계란, (여자)아이들 우기, 한화 이글스 치어리더 등 그동안 도전을 함께했던 멘토들은 최종회를 맞은 이미주를 위해 영상 편지를 전해와 찡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뿐 아니라 그간 이미주와 웃음 가득한 티키타카로 재미를 더했던 제작진은 마지막까지 이미주의 꽃길을 기원하며 전문 역술가를 섭외해 신년 운세와 사주, 관상을 살펴봤으며, 이미주는 담당PD와의 의외의 '꿀이득 궁합' 정보에 시즌3에 대한 의욕을 불태우는 등 마지막까지 끈끈한 케미를 선보이며 웃음을 전했다.


'런웨이2'는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1theK가 지난 2020년부터 기획, 제작해 선보이고 있는 '런웨이' 시리즈의 두번째 시즌으로, 아이돌 멤버가 일일 멘토에게서 이른바 '연예 필수 교양'을 배우는 좌충우돌 과정을 담아 인기를 얻고 있다. 무엇보다 '런웨이2' 인기의 일등공신은 호스트를 맡은 이미주. 이미주는 지난해 7월 치어리딩을 시작으로 모델, 댄스스포츠, 헬스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시종일관 지치지 않는 텐션을 발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캐이자 성장캐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며 시청자들의 응원과 사랑을 받았다. 특히 매 에피소드마다 재치 있는 멘트와 예능감을 뽐내는 것은 물론, 멘토들과는 유쾌한 사제 케미를, 제작진과는 장난기 가득한 찐친 케미를 발산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약 7개월간 그야말로 팔색조 매력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누구와 함께해도 차진 웃음을 이끌어내는 케미 요정이자 단독 호스트로서의 역량을 제대로 입증해냈다고.


뿐 아니라 매회 다양한 분야에 출연자가 도전해 보는 소위 '도전기'류 콘텐츠들이 범람하는 가운데, '런웨이2'는 단순히 한 분야 및 취미에 도전하는 예능과는 차별화한 기획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미주는 웹툰, 게임 기업 및 뷰티 브랜드, 프랜차이즈 매장 등을 찾아가 실제 직무를 직접 체험하고 도움이 될 만한 아이디어까지 내는가 하면, 웹툰학과와 드론학과 등 많은 이들이 호기심을 가질 법한 독특한 대학교 전공 수업에도 참여해 도전의 폭을 한층 넓히며 풍부한 재미를 전했다.


더욱이 '런웨이2'는 시즌1에 이어 연예계 및 방송 경험을 주로 쌓아오던 아이돌이 폭넓은 분야의 멘토들을 만나며, 평소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 속에서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미주는 '런웨이2'에서 랩 선생님 기리보이, 걸스힙합 댄서 효진초이, 댄스스포츠 선수 박지우 등을 만나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서 그간 보여준 활약 이상의 역량을 펼쳤다. 또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펜싱 국가대표 김지연 선수, 대표 사극 배우 임호, 한화 이글스 치어리더 팀 등 처음으로 도전하는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하고, 기업 신입사원과 대학교 신입생 신분까지 간접 체험해 보며 분야를 막론하고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배우는 모습을 보여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처럼 분야를 가리지 않는 이미주의 열정 넘치는 '무한 도전'과 멘토, 제작진과의 끈끈한 케미에 힘입어, '런웨이2'는 회당 평균 10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런웨이2'를 연출한 1theK 김기민 PD는 "총 30회의 에피소드 동안 다양한 분야를 배우며 한결같이 열정적으로 임해주어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며 이미주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주의 매력과 열정을 여실히 드러내며 많은 인기를 모은 '런웨이' 시리즈 이후에도, 1theK는 수많은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어온 기획·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재기발랄하고 참신한 구성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1theK는 전세계 약 31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로, K팝 기반의 라이브, 댄스 퍼포먼스, 예능 등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를 넘어 해외 K팝 팬들의 무수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