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김진우, 침착맨 이어 '딩대' 새 MC 확정[공식]

발행:
한해선 기자
/사진=EBS
/사진=EBS

그룹 위너(WINNER)의 멤버 김진우가 침착맨(이말년)에 이어 '딩대'의 새 선배가 된다.


'딩대'는 '어른들을 위한 발랄한 교양 강좌'를 선보이는 EBS의 유튜브 콘텐츠로, 실용적인 팁과 '매운맛 재미'를 겸비해 2030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고정 MC에 해당하는 '선배' 역할로 황광희, 황치열, 침착맨(이말년)이 활약했다.


'딩대' 제작진은 새로운 MC 김진우에 대해 '주 딩대생(구독자)들과 비슷한 연령대로, 많은 것을 공감할 수 있는 시야와 경험을 지닌 것이 큰 강점이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비현실적인 외모와 대비되는 현실감·생활감 넘치는 김진우의 새로운 매력들'을 '딩대'에서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김진우 역시 '딩대' MC로 합류하게 된 계기와 포부에 대해 "어릴 때 보고 자랐던 EBS와 함께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많이 떨렸는데, 리더십 넘치는 낄희 교수님과 붱철 조교 그리고 제작진이 큰 환대로 맞아주시고 예뻐해 주신 덕에 긴장을 풀고 재미있게 첫 녹화를 마쳤다. '딩대'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힐링이 되고 좋은 영감도 많이 받는 것 같다. 반겨주신 제작진, 낄희 교수님, 붱철 조교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며, 앞으로도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며 '딩대생'들에게 더 큰 사랑과 즐거움을 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오는 3일 금요일 오후 7시에는 새 시즌의 첫 영상인 '프리퀄: 잠자는 숲속의 진우 왕자님'이 공개된다. 숲에서 잠든 '진우 왕자'가 낄희 교수와 붱철 조교를 만나 '딩대'의 '진우 선배'가 되는 과정이 아기자기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또한 특별한 피쳐링이 곁들여진 김진우의 솔로곡 '또또또' 스페셜 무대가 함께 펼쳐진다.


김진우 선배와 함께하는 '딩대' 시즌5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딩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