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 EBS 자연다큐 '커넥션' 내레이션 참여..27·28일 방송 [공식]

발행:
윤성열 기자
/사진제공=길스토리이엔티
/사진제공=길스토리이엔티

배우 김남길이 EBS 자연다큐멘터리 '다큐프라임 '커넥션''(이하 '커넥션') 내레이터로 나선다.


15일 EBS에 따르면 김남길은 오는 27일과 28일 오후 9시 55분 방송되는 '커넥션'의 내레이터로 낙점됐다.


'커넥션'은 대자연 속에서 생명체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이를 통해 어떻게 자연이 균형을 이뤄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자연다큐멘터리다.


2년의 제작 기간 동안 케냐, 멕시코, 팔라우공화국, 말레이시아, 일본 오키나와, 도미니카공화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코스타리카, 한국 등 총 9개국에서 180TB 분량의 다양한 생명들의 모습을 담아내 대자연의 순환을 보여준다.


김남길은 2부작 전체 내레이션을 맡았다. 문화예술NGO 길스토리의 대표로 많은 공익 활동에 관심을 보여온 그는 "환경문제는 우리 일상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서 관심이 많고, 평소에도 EBS 다큐멘터리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내레이션을 녹음하면서 본 방송에서 눈길을 끄는 장면들이 많았고, 특히 2부의 엔딩이 기억에 남는다"며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라는 다큐멘터리의 주제가 오랫동안 해오고 있는 길스토리의 공익활동과도 맞닿아 있어서 공감이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