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제주항공 참사..'MBC 가요대제전' 결방 확정 "무대 최소화"[전문]

발행:
수정:
윤상근 기자
/사진=MBC
/사진=MBC

'2024 MBC 가요대제전 WANNABE'가 무안공안 추락 참사 여파로 결방을 확정했다.


MBC는 30일 공식입장을 통해 "31일 오후 8시 40분에 예정돼 있던 '2024 MBC 가요대제전' 생방송은 취소되며 녹화 방송으로 대체된다"라며 "이번 녹화 방송은 애도 분위기를 반영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하고 부가 이벤트를 축소할 예정이며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중심으로 최소화해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MBC는 이와 함께 "녹화 방송 편성 일정은 추후 별도로 안내드리겠다"라며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다시 한번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9일 오전 9시 7분께 탑승객 181명을 태운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는 무안 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다가 추락 사고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179명이 사망했다.


정부는 같은 날부터 오는 1월 4일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했으며 무안 공항 현장과 전국 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한다.




◆ 2024 MBC 가요대제전 결방 안내




어제 발생한 여객기 사고로 인한 희생자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12월 31일(화) 밤 8시 40분에 예정되어 있던 <2024 MBC 가요대제전> 생방송은 취소되며, 녹화방송으로 대체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녹화 방송은 애도 분위기를 반영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하고 부가 이벤트를 축소할 예정이며,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중심으로 최소화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녹화 방송의 편성 일정은 추후 별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다시 한번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BTS 정국 '반짝이는 눈빛'
유다빈밴드 '2집으로 코다'
'아이브 동생그룹' 아이딧, 프리데뷔 마치고 정식데뷔
장우영 '빠져드는 카리스마'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리스크..결국 경찰 포토라인 서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A 손흥민 신드롬' MLS 2호골 폭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