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이재명 대통령, 취임 선서 "K팝 등 문화산업 더 키우겠다" [스타이슈]

발행:
수정:
허지형 기자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취임선서식에서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하고 있다. 2025.06.04. photo@newsis.com /사진=류현주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취임선서식에서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하고 있다. 2025.06.04. photo@newsis.com /사진=류현주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선서를 통해 "K팝 등 문화산업을 더 키우겠다"는 약속을 내세우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4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제21대 대통령 취임 선서하며 본격적인 대통령 직무 수행에 나섰다.


이날 이 대통령은 "한없이 무거운 책임감과 한없이 뜨거운 감사함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위대한 빛의 혁명은 내란 종식을 넘어 빛나는 새 나라를 세우라고 명령합니다. 희망의 새 나라를 위한 국민의 명령을 준엄히 받들겠다"고 취임 선서를 통해 다섯 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이 가운데 이 대통령은 네 번째 약속인 "문화가 꽃피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라는 백범 김구 선생의 꿈이 이제 현실이 돼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K-팝부터 K-드라마, K-무비, K-뷰티에 K-푸드까지, 한국문화가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 문화가 곧 경제이고, 문화가 국제경쟁력"이라며 "한국문화의 국제적 열풍을 문화산업 발전과 좋은 일자리로 연결시켜야 한다"고 짚었다.


또한 "대한민국의 문화산업을 더 크게 키우겠다"면서 "적극적인 문화 예술지원으로 콘텐츠의 세계 표준을 다시 쓸 문화강국, 글로벌 소프트파워 5대 강국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K-컬처 시장 300조원 시대를 열고 문화 수출액 50조원으로 늘리겠다"고 공약하기도 했다. 더불어 "콘텐츠 창작의 시작부터 유통, 해외 진출까지 모든 단계에 국가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문화 예술 기술개발·정책금융·세제 혜택 등 인센티브도 늘리겠다"고 말했다. 이 같은 이재명 대통령의 선언에 문화예술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대선 최종 투표율은 79.4%로 집계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1728만7513표(득표율 49.42%)를 얻어 대통령에 당선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