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김남주, 큰 딸 상위 1% 비결=유대인 학습법? "하브루타 교육 진행"[안목의 여왕][★밤TView]

발행:
김노을 기자
배우 김남주 /사진=스타뉴스
배우 김남주 /사진=스타뉴스

배우 김남주가 두 자녀에게 유대인의 전통적 학습법인 하브루타 교육을 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31일 방송된 SBS Life 예능 프로그램 '안목의 여왕 김남주'에서는 김남주가 시청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한 시청자는 김남주에게 "아이들에게 유대식 하브루타 교육을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다"고 질문했다.


/사진=SBS Life 방송화면

김남주는 "(자녀 교육을) 정말 열심히 했다. 아이들을 잘 키우고 싶어서 평생 읽은 책보다 육아서를 더 많이 읽었다. 쌓아두고 읽었다"고 밝혔다.


그는 "유대인 교육법이 공감됐던 이유는 토론식으로 아이의 의견을 들어주는 방식 때문이었다"면서도 "솔직히 말하면 답은 정해져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아이들에게 의견을 묻긴 하지만 결국은 내 생각을 말하는 경우가 많았다. 질문은 하지만 '엄마는 이게 더 예쁜 거 같은데', '엄마 생각엔 이게 나은 거 같은데'라고 말했다"고 멋쩍게 고백했다.


/사진=SBS Life 방송화면

제작진이 "요즘은 오히려 아이들에게 답을 구하지 않느냐"고 묻자 김남주는 "지금은 모든 걸 딸 라희에게 물어본다"고 답했다.


김남주는 "라희한테 뭐 입을지, 유튜브를 할지 말지 다 물어본다. 마음은 이미 양육 졸업이다. 그래서 나는 40대가 가장 행복했다. 내가 아이들 옷을 마음대로 입힐 수 있었을 때"라고 말했다.


한편 김남주는 2005년 배우 김승우와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김남주의 큰 딸 라희는 전국 상위 1% 성적을 자랑하는 영재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영애, 안방극장 복귀
'크라임씬 제로'에 다시 모인 레전드 플레이어
'달까지 가자!'
정규편성으로 돌아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1900억 부당이득 의혹' 경찰 조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1억 달러 대박 '꿈 아니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