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우, 금수저 연예인..정약용 후손·교수 출신 부모님 뒀다 "패션 관심 多"[옥문아][★밤TV]

발행:
김노을 기자
/사진=KBS 2TV 방송화면
/사진=KBS 2TV 방송화면

배우 정일우가 정약용의 후손이자 금수저 집안임을 밝혔다.


7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배우 이태란, 정일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정일우는 대학생 시절을 회상하며 "데뷔 전 강남역에서 미팅을 했었는데 제가 방송연예과였고, 상대방들도 연기하는 과 친구들이 나왔다"고 말했다.


/사진=KBS 2TV 방송화면

그는 "그때 미팅에서 다른 친구들은 다 사귀었는데 저랑 어느 한 명만 딱 친구가 됐다. 그 친구가 배우 임세미"라고 임세미와 특별한 인연을 전했다.


홍진경이 "왜 안 사귀었냐"고 묻자 정일우는 "기억이 안 난다. 제가 내성적이라 먼저 다가가거나 어필을 못 하는 스타일"이라고 답했다.


송은이는 정일우에게 "어머니가 고대직물연구소 소장님이냐. 부모님 두 분 다 교수님이고 누나는 패션 디자이너냐"고도 물었다.


/사진=KBS 2TV 방송화면

이에 정일우는 "그렇다. 무형문화재, 인간문화재를 선정하는 일곱 분의 문화재 위원이 계신데 그분들 중 한 분이 저희 어머니다. 저도 배우를 안 했으면 패션쪽에서 뭔가를 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모님이 대학교 캠퍼스 커플이었다. 아버지가 총학생회장이었고 어머니가 여자 총학생회장이었다고 하더라"고 부모님의 러브 스토리를 전했다.


정일우는 자신이 배우 정해인과 함께 정약용의 후손이라는 사실도 밝혔다. 그는 "정해인 씨가 저보다 위"라고 또 하나의 특별한 인연을 언급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악마가 이사왔다' 이상근 감독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 소녀시대 총출동
'한탕 프로젝트 마이 턴' 시작합니다
'뚜벅이 맛총사,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나의 천사, 편히 쉬어" 애즈원 故이민 영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오승환 전격 은퇴... 1982년생 '황금세대' 역사 속으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