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스포츠를 드라마로!" '불꽃야구' 23만 3천 시청자 열광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불꽃 파이터즈가 의외의 한 방으로 동아대를 침묵시켰다.


18일 오후 8시 스튜디오C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6화에서는 박재욱의 투런포를 앞세워 동아대전 3 대 2 리드를 잡은 불꽃 파이터즈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파이터즈의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 이는 박준영이었다. 김성근 감독의 예상치 못한 선택에 고척돔이 놀라움으로 술렁였다. 동아대 역시 당황하긴 마찬가지. 박준영은 경기 초반, 긴장한 듯 힘이 잔뜩 들어간 투구로 우려를 샀지만 이내 시원시원한 투구를 선보이며 1회를 삼자범퇴로 마무리했다.

반면 동아대는 에이스 정재현을 내세워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문교원이 좌익수 방면 안타, 정성훈이 볼넷으로 출루하면서 파이터즈에게 기회가 넘어왔다. 다음으로 타석에 들어선 이대호는 흔들리는 정재현을 상대로 몸 맞는 공을 얻어내 1루까지 무혈입성했다. 이후 정의윤이 큼지막한 희생플라이를 날렸고, 3루 주자 문교원이 홈을 파고들며 파이터즈가 선취 득점에 성공했다.


2회 초, 동아대에선 4번 타자 김민범이 등장했다. 영건들의 정면승부에 파이터즈의 시선이 모였으나 김민범은 유격수 앞 땅볼로 물러났다. 자신감을 얻은 박준영은 씩씩하게 공을 던졌지만, 정성훈의 실책으로 주자를 출루시켰다. 이후 그는 몸에 맞는 공과 적시타로 동점을 내주며 흔들리기 시작했다. 파이터즈 형들은 수비를 믿고 던져야 한다고 조언했고, 박준영은 김재호와 임상우로 이어지는 깔끔한 병살 플레이를 유도해 내며 이닝을 마침표 찍었다.

좋은 수비 뒤엔 좋은 공격이 따른다는 말이 있듯이, 파이터즈는 2회 말 추가점 내기에 성공했다. 지명타자로 출전한 강동우가 스트레이트 볼넷을 얻어냈고, 이후 등장한 박재욱이 큼지막한 투런포를 날려 모두를 놀라게 했다. 프로 시절에도 홈런 기록이 없는 박재욱이기에 고척돔은 더욱 들썩였다. 이 홈런으로 파이터즈가 동아대를 3 대 1로 앞서게 됐다.


하지만 3회 초, 박준영이 다시 위기를 맞았다. 그는 주무기인 슬라이더를 사용해 유리한 카운트를 잡았지만, 몸에 맞는 공을 내주면서 위기를 자초했다. 제구가 무너지자 김성근 감독은 비밀병기 신재영을 출격시켰다. 창단 첫 등판에 나선 그의 등장에 관중석에선 우레와 같은 함성이 터져 나왔다. 신재영은 단 2개의 공으로 아웃카운트 2개를 잡아내며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4회 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신재영은 김민범에게 일격을 맞았다. 큼지막한 2루타로 점수를 내줄 상황에 몰렸지만, 이대호의 나이스 캐치와 '맵도리' 신재영의 베이스 커버가 더해져 큰 위기는 넘겼다. 그러나 후속 타자가 우측 깊은 외야플라이를 날려 김민범이 홈을 밟았다. 다행히 신재영은 최소 실점으로 이닝을 끝내며 3 대 2 파이터즈의 리드를 지켰다


다음 주 방송에서는 동아대와의 생중계 직관 경기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동아대는 승기를 되찾아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에 파이터즈는 당혹감을 숨기지 못하는데.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김성근 감독은 등판을 기다려온 또 한 명의 투수 송승준을 내세운다. 과연 파이터즈가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기대감이 더욱 커진다.


'불꽃야구' 16화는 최초 공개 9분 만에 동시 접속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 3천 명이었다.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은 "영건들 학교 유니폼만 입으면 강해 보인다", "생방송으로 보고 다시 보는데도 재미있다", "박준영 스트라이크 시원하니 좋다", "정근우 선수 텐션이 너무 좋다", "박재욱 공격형 포수로 최종 진화!", "스포츠를 드라마로 만드는 불꽃야구 최고!", "오늘은 맵도리 신재영에게 반하는 날"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열광했다.


방송 후 '불꽃야구'는 2번의 직관을 예고했다. 불꽃 파이터즈는 8월 24일 오후 6시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부산고등학교와, 8월 31일(일) 오후 2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독립야구단 연천미라클과 맞붙는다. 경기는 각각 8월 20일 , 8월 27일 오후 2시 yes24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연천미라클전은 SBS Plus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불꽃 파이터즈와 동아대, 파격에 파격을 거듭하는 두 팀의 승부 결과는 오는 25일(월) 저녁 8시 스튜디오C1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StudioC1_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임수정 '변치 않는 동안 미모'
금요일 첫 방송되는 한미합작 드라마 '버터플라이'
'방탄동생 영크크' 코르티스 데뷔
이하늬 '아름다운 D라인'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케데헌 '골든' 빌보드 핫100 다시 톱2..글로벌 줄세우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첫 선발부터 'MLS 베스트11'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