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믿기지 않아"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원인 뭐길래..이틀 전까지 방송 [종합]

발행:
허지형 기자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방송인 대도서관이 4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S/S서울패션위크 라이(LIE) 패션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9.4/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방송인 대도서관이 4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S/S서울패션위크 라이(LIE) 패션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9.4/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숨진 채 발견됐다. 불과 이틀 전까지 공식 행사에 나서고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던 만큼 갑작스러운 비보에 큰 충격을 안기고 있다.


6일 서울 광진경찰서에 따르면 대도서관이 이날 오전 8시 40분께 서울 광진구 자택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향년 46세.


경찰은 약속 시간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받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대도서관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현장에서 유서나 타살 등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유튜브 채널 '대도서관TV' 캡처

1세대 인터넷 방송인 대도서관은 구독자 144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다.


그는 지난 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6 S/S 서울패션위크 패션쇼에 참석하는 등 최근까지 활발하게 활동했다. 또한 같은 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게임 방송을 진행하며 "금요일은 방송이 없을 거 같다. 잘자라. 감사하다"고 밝은 모습으로 소통해왔다.


이에 갑작스러운 그의 비보는 큰 충격을 안겼다. 네티즌들은 "사실 아니죠? 믿기지 않는다", "아니라고 해줘라", "저희 학창 시절을 즐겁게 해주셔서 감사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등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같은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