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알쓸신잡' 김상욱, 심근경색 증세에 중환자실 입원 "구해줘 감사" [전문]

발행:
허지형 기자
/사진=김상욱 교수 SNS
/사진=김상욱 교수 SNS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가 심근경색 증세로 중환자실에 입원했다고 밝혔다.


김상욱은 지난 11일 자신의 SNS에 "추석 연휴 기간 중 몸이 좋지 않아 한밤 중에 응급실에 갔다. 심근 경색 직전 상황이라며 곧바로 중환자실에 입원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긴급하게 심혈관 스텐트 시술을 받았다"며 "담당 의사 선생님 말로는 심근 경색이 일어났어도 할 말 없는 상황이었다고. 시술을 잘 끝났고 지금은 빠르게 회복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중환자실·병동 생활을 하면서 병원에서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하며 애쓰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 제 목숨을 구해주신 의료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물리학 박사인 김상욱 교수는 카이스트를 졸업했다. 그는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 '살롱 드 유발 하라리'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하 김상욱 교수 SNS글 전문.


추석 연휴 기간 중 몸이 좋지 않아 한밤중에 응급실에 갔습니다. 심근 경색 직전 상황이라며 곧바로 중환자실에 입원 시키더군요. 긴급하게 심혈관 스텐트(stent) 시술을 받았습니다. 혈관에 와이어를 넣어서 혈관 내부에 지지대(스텐트)를 설치하는 놀라운(!) 시술입니다. 담당 의사 선생님 말로는 심근 경색이 일어났어도 할 말 없는 상황이었다고.. 시술은 잘 끝났고, 지금은 빠르게 회복중입니다.

.

중환자실/병동 생활을 하며 병원에서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하며 애쓰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 목숨을 구해주신 의료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부 약속된 일정을 갑자기 취소하게 되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굿모닝 천사~'
위장 신혼부부 케미스트리 '우주메리미'
트와이스 '사랑스런 트둥이들'
BTS 뷔 '천사데이에 만난 V천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GD 有 빅뱅→소시 유리·전소미·리정'.."우리 결혼합니다!" ★ 가을 웨딩 마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가을야구 현장 'SSG-삼성 준PO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