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험생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후 가장 하고 싶은 성형 부위로 눈을 꼽았다.
13일 아이템성형외과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이 성형외과 홈페이지를 통해 '수능 후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700명 중 41%인 287명아 '눈성형'이라고 답했다.
'코성형'이 168명(24%)으로 뒤를 이었으며, 이어 '안면윤곽'(20%), '지방이식'·'가슴성형' 각 8% 순이었다.
아이템성형외과 신경진 원장은 "'수능이벤트'나 '성형할인'과 같이 수능을 끝낸 학생들을 대상으로한 마케팅이 많이 있지만 병원 선택에 있어 이벤트나 가격할인 보다는 의사의 실력과 전문병원인지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신 원장에 따르면 안면윤곽이나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눈·코성형은 다소 간단하고 회복기가 빠른 수술에 속하지만 수술 후 관리에 따라 결과에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다.
올바른 수술 후 관리는 회복기간을 줄이고 염증이나 출혈 등의 부작용을 줄여 수술에 대한 결과도 좋게 만든다.
눈성형의 경우 수술 후 2~3일 동안 얼음찜질을 하면서 지혈 및 부기와 멍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콘택트렌즈 착용은 1~2주간 피하고, 한 달 정도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코성형의 경우 2~3일간 얼음찜질로 부기와 멍을 최소화 시켜야 한다. 하지만 지나친 얼음찜질은 피하는 것이 좋다. 15~20분 정도 찜질을 한 뒤 5분간 휴식을 하는 것이 좋다. 3~4일째는 온찜질을 하는 것이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와 멍 제거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