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누적판매 5000만캔 돌파

발행:
김혜림 기자
/사진제공=하이트진로음료
/사진제공=하이트진로음료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의 포문을 연 '하이트제로0.00'이 출시 7주년을 맞았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오는 27일 출시 7주년을 맞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11월 셋째 주 기준 누적 판매 5000만 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2년 11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맥아 풍미의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을 출시하며 수입 제품 위주의 무알코올 음료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특정 소비층을 위한 음료로 인식되던 무알코올 음료의 저변 확대를 위해 무알코올 음료를 마시는 다양한 음용 상황을 알리는데 주력했고, 그 결과 건강, 운동, 다이어트 등 여러 이유로 술을 마시지 않는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며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건강을 중시하는 흐름 속에 향후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이 2000억 원 대까지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하이트제로0.00을 회사 미래 주력 브랜드 중 하나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무알코올 음료 산업의 확대는 세계적인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일본에선 2009년 기린, 아사히, 산토리 등 주요 맥주 기업이 잇따라 무알코올 음료를 출시한 이후 현재 약 7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맥주 제조사인 하이네켄은 2017년 처음으로 자사 맥주의 무알코올 버전인 ‘하이네켄 0.0’을 내놨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건강 지향적 음주 문화가 확산되면서 무알코올 음료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며 "소비자 기대 수준을 넘기는 맛과 디자인 등 제품 리뉴얼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하이트제로0.00을 시장 성장을 주도적으로 견인하는 제품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어도어와 비공개 조정, 다니엘-민지 참석
르세라핌 '러블리 핌둥이들!'
킥플립 '풋풋한 소년들'
'온리 갓 노우즈 에브리띵'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뉴진스vs어도어, 합의 실패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오타니 만난다 'LA 다저스 시구'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