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예방의 첫걸음 개인위생관리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애경
/사진제공=애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며 많은 사람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뿐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먼저 개인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상 시 운동이나 물을 많이 마셔 개인의 면역력을 높이고,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면역 관리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개인위생관리를 생활화해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것이다. 애경 ‘랩신’에서 질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법을 소개했다.


30초 손 씻기로 질병예방


질병 예방을 위해선 평상 시 개인위생관리의 첫 단계인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3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어야 손 안에 있는 약 6만 마리의 세균을 씻어낼 수 있으며 평소 6단계 손 씻기를 통해 꼼꼼하게 손을 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6단계 손 씻기 방법


6단계 손 씻기 방법도 효과적이다. 첫째, 두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지른다. 둘째, 손등과 손바닥을 문지른다. 셋째, 손 깍지를 끼고 손가락 사이를 닦아 준다. 넷째, 두 손을 모아 손가락을 문지른다. 다섯째,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으로 잡아 돌려주며 문지른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에 손톱을 문질러 손톱 밑까지 닦아준다.


손 닦은 후 손 소독제 사용


다양한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손은 세정제로 씻은 후에도 손 소독제로 한번 더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 소독제는 소독에 효과적인 에탄올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손에 잔류하는 세균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에탄올 함유량이 높을수록 잔류 세균 제거에 도움이 되며 소독 후 금방 휘산돼 건강한 사용이 가능하다. 랩신의 ‘V3 새니타이저 겔’은 고함량인 에탄올 70%를 함유한 알코올계 손 소독제로 질병이나 감염의 원인이 되는 유해세균 6종을 99.9%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알로에베라 성분을 함유해 사용 후 건조할 수 있는 피부에 보습을 더해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vs 하이브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