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진화 놀랍다"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 출범

발행:
배병만 산업레저대기자
쿠팡플레이 로고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해외 OTT 공룡에 도전장을 냈다.


쿠팡 와우 멤버십(로켓와우)에 가입하면 월 2900원에 로켓배송부터 동영상 스트리밍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파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쿠팡은 24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훌루,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처럼 영화나 TV시리즈 등 국내외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OTT 서비스다.


쿠팡플레이는 기존 쿠팡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누구나 공짜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월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로켓배송부터 OTT서비스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팡 생태계'가 구축됐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로켓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에서 입맛에 따라 콘텐츠를 골라 시청할 수 있다. 영화, 국내외 인기 드라마,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카테고리별로 콘텐츠를 분류해 영화 감상부터 학업까지 폭넓은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쿠팡은 YBM, 대교 등 국내 교육기업과 협업 콘텐츠를 개발했다.

쿠팡 본사

특히 로켓와우 계정 1개당 최대 5개의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예를 들면 한 명만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최대 5명의 가족이 월2900원(1인당 580원)에 무제한으로 쿠팡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아동·청소년을 둔 가정을 위해 '안전 PIN 비밀번호' 기능과 '키즈모드'를 지원한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태블릿PC, 스마트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넓혔다.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국내외 인기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의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그리고 YBM, 대교 등 교육 콘텐츠까지 선보인다. 추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쿠팡플레이’ 에서만 시청 가능한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쿠팡플레이’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다운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 중에도,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미리 다운로드 받은 영상으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재미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쿠팡은 와우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와우 회원들은 월2900원 멤버십 비용으로 가격에 상관없이 로켓배송 상품은 무조건 무료배송 받을 수 있다. 또 30일내 무료반품,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새벽배송, 당일배송, 특별 할인 등 쿠팡의 다양한 혜택들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