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KT 엔터프라이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발행:
배병만 산업레저대기자
제안, 수행1본부장 김이한 상무(오른쪽 세번째)와 KT 노동조합 이승학 엔터프라이즈부문 지부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직원들이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안, 수행1본부장 김이한 상무(오른쪽 세번째)와 KT 노동조합 이승학 엔터프라이즈부문 지부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직원들이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는 엔터프라이즈부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45001 인증을 위해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법·제도 및 관련 국제 표준규격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이를 준수, 이행하면서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다해야 한다.


기업간거래(B2B) 사업의 특성에 맞춰 △관련 법·제도에 부합하는 표준 안전관리계획 수립 △체계적인 위험성 평가 절차 운영 및 활용 △안전관리 규정의 준수여부 평가를 위한 자가점검 활동 강화 △16개 위험·특수 공종 별 상세 작업 가이드라인 마련 △안전보건 관련 노사협의체 운영 등 ‘안전 베이직 5’ 이행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KT는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등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안전 최우선 기업'이라는 회사의 비전에 따라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이한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제안·수행1본부장(상무)는 "안전보건 관련 법·제도 강화에 따른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고객사의 철저한 안전관리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ISO 45001 인증을 추진했다"며 "조직원의 안전 및 보건 유지를 위해 위험 요인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하는 등 안전경영을 위한 시스템 정착과 구조적 변화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박재범 아이돌' 롱샷, 힘 넘치는 데뷔 무대!
원작 뛰어넘을 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
김선호-고윤정 '찐사랑 바이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산부인과 대리 처방 의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