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농원, 장 체험과 함께하는 미식여행 성료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매일유업
/사진제공=매일유업


상하농원이 SSG닷컴과 함께 장체험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식여행'을 3월 18~ 19일 진행했다.


이번 미식 여행 패키지는 상하농원 발효공방의 양혜영 고문이 진행하는 '전통 장담그기'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천혜의 자연환경인 고창에서 자란 재료를 활용해 전통 방식으로 메주를 만들고, 장을 담근 뒤 1년 이상의 숙성 과정을 거친 이후 장을 떠가는 체험까지 하는 등 국내에서도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이다.


저명한 한식 셰프인 <밍글스> 강민구 셰프, <한식공간> 조희숙 셰프와 오랜 시간 한식을 연구해 온 '발효음식 인문학'의 저자 정혜경 교수, 넷플릭스 '셰프의 테이블-정관'편의 한국 프로듀서 나디아 조 대표(정컬처&커뮤니케이션 대표) 등 다양한 한식 전문가가 대거 참여하여 그 어디에서도 쉽게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큐레이션 프로그램임을 입증했다.


또 봄 제철을 맞은 어린 쑥과 냉이를 텃밭에서 직접 수확하고 요리하는 '봄 나물 잔치', 달래, 두릅 등 봄 나물 본연의 맛과 시골의 정취를 즐기는 '셰프의 찬', 상하농원이 자랑하는 사계절 딸기 하우스 '상하베리굿팜'에서 봄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맛보는 '딸기 수확 체험'까지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미식 큐레이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우리의 라이프 속 건강한 먹거리가 중요한 요즘, 한국의 전통장이라는 슬로우 푸드가 주는 건강함과 시대적 화두가 되는 farm-to-table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