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하나투어, 올 여름 동남아 예약 높은 곳? '베트남 다낭'

발행:
전시윤 기자
베트남 다낭 미케해변 /사진제공=하나투어
베트남 다낭 미케해변 /사진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이번 여름 동남아 예약은 베트남 다낭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투어가 지난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해외여행 예약 동향을 살펴본 결과, 동남아 예약 중 7월 출발은 46.1%, 8월은 38.4%의 비중을 차지해, 최근 예약의 대부분이 여름 시즌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베트남 예약은 동남아 전체의 67.6%를 차지했다. 태국 13.7%, 필리핀 7.7%, 싱가포르 5.9%의 비중을 감안하면 동남아 예약 회복세는 베트남이 리드하고 있는 상황이다.


베트남 다낭 논누옥해변 /사진제공=하나투어

베트남 예약 중 대부분은 목적지가 다낭으로 확인됐다.


이에 하나투어는 인천, 부산 출발 다낭 단독 전세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다낭 에어부산 단독 전세기는 7월20일부터 9월10일까지 매주 수(3박5일), 토(4박6일) 출발하고 부산-다낭 비엣젯항공 단독 전세기(7월20일~9월10일), 무안-다낭 비엣젯항공 전세기(7월27~8월20일)도 매주 수(3박4일), 토(3박5일) 출발한다.


하나투어는 다낭 전세기를 활용해 크라운플라자, 하얏트리젠시, 쉐라톤그랜드, 샌디비치논누옥 등의 리조트를 이용하는 '다낭 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낭 해변 동일선상에 위치한 리조트 고객들이 한 팀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2명만 예약해도 출발이 확정된다. 그리고 전세기 이용으로 유류할증료 인상에 대한 부담도 없다. 호이안 올드타운 관광과 다낭 1일 자유시간 등의 일정과 현지 신속항원검사를 지원하는 상품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이 항공권 가격과 유류할증료 인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다낭 전세기를 운영 중"이라고 말하며, "이를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신상품을 선보이는 등 여행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금요일 첫 방송되는 한미합작 드라마 '버터플라이'
'방탄동생 영크크' 코르티스 데뷔
이하늬 '아름다운 D라인'
방효린 'MZ애마부인'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한류★' 김종국 결혼" 중국까지 난리났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첫 선발 출장 '2골 관여 MVP'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