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호텔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전 세계에서 활용되는 지표다. 고객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기 때문에 '현장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반영된다.
이번 조사에서 더 플라자는 전문 인력 양성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 플라자는 40년 가까이 고객 응대 누적 데이터로 만들어진 비법 노트를 직원들에게 배포해 서비스 품질을 유지해왔다.
더 플라자는 현장 중심의 CS(Customer Service, 이하 CS) 활동을 확대하기 위한 교육과 포상도 시행 중이다. 모든 신입사원은 입문 교육과 교육 전담제 프로그램을 수료해야 한다. 교육 전담제는 1:1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부여된 활동 미션에 대해 개별 코칭과 맞춤 피드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만족도는 5점 중 4.7점으로 업무 적응 및 서비스 역량 강화 측면에서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지난 40여 년간 쌓아온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