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도박중독 예방 공동캠페인 실효성 강화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도박중독 예방 공동캠페인을 가졌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2∼13일과 20일 인천ㆍ부천ㆍ천안지점에서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신용회복위원회 등 전문기관과 협업으로 '도박중독 예방 공동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소속 전문 상담사들이 참여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정도를 진단하기 위한 자가진단(CPGI) 선별검사로 고위험군을 선별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상담사의 1대 1 심층상담을 통해 도박중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치유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 기간 해당 장외지점과 인접한 인천ㆍ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소속 전문 상담사들의 참여를 통한 상담뿐만 아니라 신용회복위원회의 참여로 채무조정과 신용관련 문제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해 고객들의 많은 호응 속에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올해 총 25회에 걸쳐 3800명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다음 달까지 계획된 5회를 더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길벗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도박중독 예방교육도 올해 총 17회에 걸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성과를 올렸다.


본지와 전화통화한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과몰입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BTS 제이홉 '새앨범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