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삼성전자,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5' 참가…'AI 홈'으로 미래 일상 구현

발행:
김혜림 기자
삼성전자는 IFA 2025에 'AI Home - Future Living, Now(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를 주제로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IFA 2025에 'AI Home - Future Living, Now(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를 주제로 참가한다.

삼성전자가 'IFA 2025'에서 AI(인공지능) 혁신 기술을 장착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오는 9월 5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IT·가전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AI Home-Future Living, Now(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를 주제로 마이크로 RGB TV와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들은 모두 삼성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동된다.


전시 개막에 앞서 진행되는 프레스컨퍼런스에서는 지난 7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강조한 '앰비언트 AI(Ambient AI)를 AI 홈에서 구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앰비언트 AI는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일상 환경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다양한 센서와 IoT(사물인터넷) 기기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김철기 삼성전자 DA사업부장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지향하는 AI 홈은 연결된 기기를 기반으로 멀티 모달(시각, 청각 등 여러 인터페이스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 것) 정보를 분석해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고 일상에서 필요한 것을 알아서 맞춰주는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될 것"이라며 "이번 IFA가 그 시작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풋풋하고 청춘의 모습 담긴 영화 '고백의 역사'
연상호 감독의 '얼굴'의 모습은?
스트레이키즈 '돌아온 악동들'
R&B 싱어송라이터 민지운, 첫 EP 앨범 발매 쇼케이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장윤정 서브" 후배 아나운서 막말 후폭풍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대격변' 홍명보호, 혼혈 선수 발탁+손흥민 주장 변경 가능성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