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 크리스탈 제이드가 겨울 시즌을 맞아 통영 굴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추운 날씨에 어울리면서도 굴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통영 굴 핫팟' 2종과 마늘과 샤미장 소스를 곁들인 '통영 굴찜'이 신메뉴다. '크리스피 라이스 통영 굴 핫팟'은 통영 앞바다의 신선한 향이 우러난 국물에, 생굴과 안남미를 튀겨낸 바삭한 누룽지를 올린 식사 메뉴다. '마늘&샤미장 소스 통영 굴 찜'은 부드럽게 쪄낸 통영 생굴을, 고소한 마늘소스와 매콤한 수제 샤미장 소스를 곁들인 요리이며, 와인이나 고량주와 페어링하기 좋다.
크리스탈 제이드 소공점에서는 특별히 싱가포르 현지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낸 '생강&파소스 통영 굴 핫팟'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선한 생굴에 가자미향을 입혀 감칠맛을 높이고, 베트남 고추로 매운맛을 가미한 요리로 크리스탈 제이드 싱가포르 골든 팰리스 레스토랑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메뉴다.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크리스탈 제이드 매장에서는 식사 메뉴로 '홍콩식 마늘소스 굴 솥밥'도 판매한다. 마늘 소스의 풍미가 가미된 구수한 밥 위에 부드러운 통영 생굴을 올린 메뉴다.
크리스탈 제이드 담당자는 "이번 신메뉴들은 우수한 품질의 통영 굴을 활용해 현지 레시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라며, "국내 고객들이 좋아하는 '통영 굴 탕면'과 더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크리스탈 제이드 신메뉴는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