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한화생명, '2025 미래금융인재 공모전' 첫 개최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이 금융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차세대 인재를 찾는다.


한화생명은 1일부터 '2025 미래금융인재 공모전'을 첫 개최하고, 미래 금융 분야 인재 모집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금융을 이끌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의 아이디어가 미래 전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AI, 글로벌, 투자, 헬스케어, 블록체인 등 5개로, 각 분야별 주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선택한 분야의 주요 이슈들을 분석하고, 금융의 관점을 더한 아이디어 기획안을 제출하는 방식이다.


공모전은 1라운드, 2라운드, 파이널라운드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라운드에서는 선택한 분야에 대한 기획안과 5분 이내 영상을 제출한다. 2라운드와 파이널라운드에서는 분야별 심화 주제를 가지고 순위 경쟁 PT를 진행한다.


1라운드 합격자는 한화생명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한화 파이낸스 멤버십'에 자동 선발된다. 멤버십에는 분야별 전문가와의 인사이트 공유 세션, 네트워킹 등 혜택이 포함된다.


최종 수상자 및 우수 참가자에게는 총 1억 원 규모의 상금, 글로벌 연수 등 다양한 성장의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는 국내외 대학,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누구나 가능하다. 개인 또는 최대 3인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이달 1일부터 2026년 1월 9일 15시까지 사전접수와 1라운드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접수는 한화생명 공식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진행된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한화생명 관게자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 금융을 이끌 새로운 시각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첫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콘크리트마켓, 화이팅'
명세빈 '세월 비껴간 미모'
김동욱 '시크한 매력'
4년만에 다시 돌아온 뮤지컬 '비틀쥬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지드래곤, 또또또 라이브 논란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울산 선수들 폭로→신태용 반박 '진실게임'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