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프로스펙스, 4만 명 규모 '2026 대구마라톤' 공식 후원… 대회 티셔츠 디자인·제작 맡아

발행:
전시윤 기자
프로스펙스, '2026 대구마라톤' 키비주얼 및 포스터 이미지
프로스펙스, '2026 대구마라톤' 키비주얼 및 포스터 이미지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약 4만 명의 러너들이 참가하는 '2026 대구마라톤'(이하 '대구마라톤')을 공식 후원한다.


오는 2월 22일 대구스타디움과 도심 일대에서 열리는 대구마라톤은 세계육상연맹(World Athletics) 'WA 골드라벨(WA Gold Label)'을 보유한 국제 로드 레이스로, 글로벌 엘리트 선수들이 출전하는 아시아 주요 대회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프로-스펙스는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착용하는 공식 티셔츠의 키비주얼 디자인과 제작을 맡았다. 단순 기념품이 아닌 대회의 정체성과 러너의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핵심 아이템으로서 공식 티셔츠를 제작하기 위해 프로-스펙스는 기획 단계부터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컬러와 그래픽 구성은 물론, 러닝에 적합한 기능성 소재와 핏을 적용해 실제 레이스 환경에서도 착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최근 러너들 사이에서 공식 티셔츠의 디자인과 활용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입고 싶은 기념 티셔츠'로 인식될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했다. 레이스 이후에도 훈련과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기획해 일상과 모든 움직임에 자연스럽게 침투하여, 브랜드의 입지와 호감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프로-스펙스는 대구스타디움 서측 광장에 브랜드 부스를 마련하고 플래그십 카본 러닝화 '인피니트 러시'를 중심으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러너들이 직접 착화해 볼 수 있는 트라이얼 서비스와 현장 스토어에서의 전 품목 할인을 통해 제품 경험과 구매로 이어지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록지 포스터 및 레코드 키링 증정 이벤트와 포토존을 운영하여 대구마라톤 참가자들의 도전을 함께 기뻐하며 응원할 예정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대구마라톤 공식 티셔츠를 통해 육상도시 대구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의 상징성과 러너의 도전 정신을 담아내고자 했다"며, "브랜드 부스에서는 제품 체험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브랜드 기술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찬란한 너의 계절에' 사랑해 주세요
다시 돌아온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2'
곽튜브 '2026 병오년, 사랑 가득한 한해 되세요'
조준영 '병오년 붉은 말의 해, 행복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수사하던 경찰, 퇴직 후 박나래 변호 로펌으로 재취업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마침내 金' 밀라노 현장 리포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