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수애가 영화 '님은 먼곳에'에서 부른 총 6곡의 노래가 OST 디지털 앨범을 통해 공개된다.
쇼박스 측은 24일 수애, 정진영, 정경호 주연의 '님은 먼곳에'(감독 이준익) OST 디지털 앨범을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모바일을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OST 디지털 앨범은 '라디오 스타'와 '즐거운 인생'에서 이준익 감독과 호흡을 맞추며 주옥같은 영화 음악을 탄생시켰던 이병훈, 방준석 음악 감독에 의해 완성됐다.
'님은 먼곳에' OST는 가요부터 팝까지 70년대를 풍미했던 추억의 명곡들을 비롯해 영화의 감동을 담아낸 오리지널 스코어까지 총 29곡이 담겨있다. 또 방준석 감독이 직접 기타로 연주한 '대니 보이'는 물론 영화의 진한 감동을 그대로 담고 있는 다양한 연주곡들도 실려 있다.
특히 관심을 모으는 것은 총 6곡이 수록된 수애의 노래다.
극 중 수애는 말없이 떠난 남편을 찾아 위문공연단에 합류해 베트남전쟁에 뛰어든 순이 역을 맡아 노래와 춤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OST 디지털 앨범에는 특별영상을 통해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던 '님은 먼곳에', '간다고 하지마오'를 비롯해 '늦기전에',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 '울릉도 트위스트', '수지Q' 를 수애의 목소리로 담았다.
'님은 먼곳에'는 시사회에 이어 개봉 첫 날 영화를 본 관객들로부터 '영화가 끝나고 난 뒤에도 음악이 귓가에 계속 맴돈다', "수애의 노래와 음악이 깊은 여운을 남긴다'는 평을 받았다.
배급사인 쇼박스 측은 "수애가 직접 부른 '님은 먼곳에'를 다시 듣고 싶다는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이번에 공개된 '님은 먼곳에' OST 에 대한 호응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