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열차' 미국 야후 선정 2014 상반기 톱10 영화

발행:
전형화 기자
사진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가 미국 포털사이트 야후닷컴에서 선정한 2014 상반기 톱10으로 꼽혔다.


야후닷컴은 2014년 상반기 가장 좋았던 영화 10편의 리스틀 선정해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설국열차'는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엣지 오브 투모로우' '레고무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야후는 '설국열차'를 특별 페이지로 연결시켜 평단의 극찬을 소개했다. 그 만큼 '설국열차'를 특별 대접한 것.


'설국열차'는 6월27일 북미 8개관에서 개봉해 호평에 힘입어 250개 관까지 늘어났다. USA투데이, LA타임즈, 뉴욕타임즈, 버라이어티, 데드라인, 인디와이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롤링스톤 등 미국 주요매체에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영화 전문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94%에 달하는 신선지수를 기록하고 있다. '설국열차'는 호평에 힘입어 미국에서 누적 150만 달러(약 15억원) 수입을 올렸다.


하지만 쏟아지는 극찬에도 불구하고 '설국열차' 미국 내 스크린은 점점 줄어들 전망이다. 미국 배급사 와인스타인 컴퍼니에서 스크린을 확대하는 대신 VOD 서비스로 방향을 전환했기 때문이다.


'설국열차'는 북미 개봉을 앞두고 와인스타인과 줄다리기를 계속했다. 와인스타인 컴퍼니가 대폭 편집을 하려 하면서 좀처럼 현지 개봉일을 잡지 못했다. 이런 소식이 알려지면서 출연한 배우들을 비롯해 현지 영화팬들 사이에서 불만을 토로했었다. 결국 '설국열차'는 봉준호 감독 버전을 고수하는 대신 소규모로 개봉한 다음 반응을 봐서 개봉관을 확대하는 방식을 택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