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덱스터 '조의 영역' VR·AR콘텐츠 BIFAN 공개

발행:
전형화 기자
사진

덱스터 스튜디오가 네이버 웹툰 원작 '조의 영역'을 VR(가상 현실)과 AR(증강 현실)콘텐츠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선보인다.


26일 덱스터 스튜디오는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Beyond Reality-한국 VR초청전’에서 네이버웹툰과 공동 제작한 VR 툰 '조의 영역'(총 6부작) 시리즈 중 인터렉티브 요소가 돋보이는 에피소드인 3화를 공식 상영한다.


VR툰 '조의 영역'은 2019 선댄스영화제에 한국작품으로 유일하게 초청된 터라 이번 부천영화제에서 한국 관객 반응에 관심이 쏠린다. 또 VR에 이어 '조의 영역' AR콘텐츠도 이번 영화제에서 공개돼 관객과 만난다.


'조의 영역' 속 등장 인물과 거대 물고기 등 기괴한 크리처를 관객들이 직접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증강(AR)해 현실 공간에서 함께 머무는 듯한 실감나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VR/AR콘텐츠는 '조의 영역' 스토리의 공간적 배경을 연상시키는 장소에서 상영돼 몰입감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7일 개막하는 제 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28일부터 7월 6일까지

‘Beyond Reality’라는 VR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해 국내 외 유수한 VR작품 상영부터 산업발전을 위한 컨퍼런스 개최, 아티스트 초빙 등으로 전세계 VR콘텐츠의 경향을 파악하고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