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이시언 "힘들 때 만났던 '응칠'..서인국의 말 가슴에 와닿아" [★숏터뷰]

발행:
강민경 기자
배우 이시언 /사진제공=KTH
배우 이시언 /사진제공=KTH

배우 이시언(37)이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호흡을 맞췄던 서인국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시언은 9일 오전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아내를 죽였다'(감독 김하라)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내를 죽였다'는 술을 마신 뒤 전날 밤의 기억이 사라진 채종호(이시언 분)가 아내를 죽인 범인으로 몰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이날 이시언은 "'정말 안 풀리구나', '정말 힘들구나' 싶을 때 만났던 작품이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이었다. '응답하라 1997'할 때 지금의 tvN이 아니었다. 그 당시 (서)인국이 집에서 술을 마신 적이 있는데, 정말 힘들다고 하면서 운 적이 있다"고 털어놨다.


이시언은 "'우리가 이걸 해서 잘 될 수 있을까', '이거 안 되면 돈도 없을 뿐더러 이제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정보도 없었던 인국이가 저한테 '무조건 잘 되고, 형이랑 나랑 무조건 잘 된다'고 말했다. 그게 아무 이유 없이 가슴을 쳤다"고 설명했다.


이시언은 "그때 정말 감동이었다. 그 이야기가 크게 와닿았다. 자신감을 바닥치고 있을 때 인국이가 다시 한 번 생각을 심어준 것 같다. 같은 회사라서 그런 게 아니라 제가 정말 아끼고 좋아하는 친구다. 제게 너무 고마운 친구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아내를 죽였다'는 오는 1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