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영진위, 인디그라운드X퍼플레이 여성영화 특별전 개최

발행:
전형화 기자
사진

영화진흥위원회가 독립,예술영화 유통배급지원센터인 인디그라운드와 여성영화전문 OTT서비스 퍼플레이와 여성영화 랜선특별전 '난 퍼플레-인디'를 개최한다.


12일 영진위는 3월18일부터 31일까지 2주 동안 '난 퍼플레-인디'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인디그라운드의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중 여성감독이 제작하거나 여성의 서사를 다룬 28개 작품을 선정하여 퍼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유료 상영되는 이번 인디그라운드×퍼플레이 여성영화 특별전은 다양한 여성영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상영작으로는 '82년생 김지영'의 김도영 감독과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주목받은 배우 강말금이 만들어낸 '자유연기', '카트'의 부지영 감독과 '기생충'의 이정은이 주연한 '여보세요'를 비롯하여 문혜인, 심달기 등 신진 배우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선화의 근황'(연출 김소형), '동아'(연출 권예지) 등 총 28개 작품이 상영된다.


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예술영화 유통배급지원센터 인디그라운드는 국내 여성영화와 젠더 이슈 등을 꾸준히 다루고 있는 ‘퍼플레이’와의 이번 랜선 특별전을 시작으로 향후 여러 플랫폼과의 다양한 형태의 큐레이션 기획을 시도하여 관객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다양한 독립·예술영화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S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누구?
'은애하는 도적님아' 사랑해 주세요
최홍만-쯔양 '원조거인과 먹방거인'
크리스마스에 찾아온 SBS 가요대전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천만 배우'의 퇴장..조진웅 소년범 논란, '불편한 논쟁'만 [2025 연말결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강민호 삼성 잔류 'KBO 최초 4번째 FA 계약'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