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우진X이재인X지창욱 '발신제한','더 테러 라이브'·'엑시트' 이을까

발행:
강민경 기자
/사진=영화 '발신제한' 포스터
/사진=영화 '발신제한' 포스터

영화 '발신제한'(감독 김창주)가 '더 테러 라이브', '엑시트'를 이을까.


올 여름 짜릿한 도심추격스릴러의 재미를 선사할 영화 '발신제한'이 '더 테러 라이브', '엑시트'의 흥행을 잇는 새로운 테러 소재의 스릴러 흥행작이 될 것임을 예고했다. '발신제한'은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 분)가 아이들을 등교시키던 출근길 아침, '차에서 내리는 순간 폭탄이 터진다'는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으면서 위기에 빠지게 되는 도심추격스릴러다.


'더 테러 라이브'는 마포 대교가 폭탄 테러로 무너지는 충격적인 장면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다리가 무너지며 수많은 차들이 한강으로 추락하고, 아수라장이 된 서울의 모습이 생생한 긴장감을 주며 마치 실제 사건을 보는 듯한 스릴감을 선사했다. 이어 '엑시트' 역시 도심 속에서 벌어지는 재난 탈출 액션으로 많은 관객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은 작품. 도심 속 평범한 가족 연회를 덮친 유독 가스 사건이라는 일상을 위협하는 소재가 흥미를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고층 빌딩의 간판을 붙잡고 올라가거나 쓰레기 봉투와 고무장갑으로 방호복을 만드는 등 도심과 일상의 소재를 적절히 활용한 기발한 전개로 호평을 받았다.


/사진=영화 '발신제한' 포스터

이처럼 도심 테러 영화는 가상의 공간이 아닌 우리가 살아가는 실제 공간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긴박한 위기상황이 더 리얼하게 피부로 와 닿는 스릴을 준다는 점에서 꾸준히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르다. 특히 아파트, 빌딩, 차 등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들이 테러의 위협을 받을 때 관객들은 마치 자신의 일상이 위협받는 듯한 더 생생하고 짜릿한 긴장감을 느끼게 된다.


'발신제한' 역시 부산 도심 한복판에서 평범한 출근길을 위협하는 폭탄 테러가 발생하는 영화라는 점에서 '더 테러 라이브', '엑시트'의 뒤를 이를 도심 테러 스릴러 영화로 주목 받는다. 먼저 평범한 출근길 의문의 전화 한 통으로 편의점, 가게가 즐비한 도심이 테러의 공포에 휘말린다는 점이 일상을 위협하는 리얼한 공포로 다가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장산역, 구남로 등 실제 부산 도심에서 촬영한 생생한 카체이싱 액션과 스릴러 편집 베테랑 김창주 감독의 디테일한 연출, 극의 긴장감을 폭발시킬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까지 더해져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또 하나의 웰메이드 스릴러 영화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발신제한'은 오는 6월 개봉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