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톰 크루즈 '탑건 : 매버릭', 개봉 D-1..사전 예매량 20만장 돌파

발행:
김미화 기자
제이 엘리스, 마일즈 텔러, 톰 크루즈, 제리 브룩하이머, 글렌 포웰, 그렉 타잔 데이비스가 20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된 영화 '탑건: 매버릭'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설의 전투기 조종사 '매버릭' 피트 미첼 대령이 파일럿 교육 기관인 탑건의 교관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탑건:매버릭'은 오는 22일 개봉된다. /2022.06.20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제이 엘리스, 마일즈 텔러, 톰 크루즈, 제리 브룩하이머, 글렌 포웰, 그렉 타잔 데이비스가 20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된 영화 '탑건: 매버릭'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설의 전투기 조종사 '매버릭' 피트 미첼 대령이 파일럿 교육 기관인 탑건의 교관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탑건:매버릭'은 오는 22일 개봉된다. /2022.06.20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영화 '탑건: 매버릭'이 개봉을 하루 앞두고 사전 예매량 20만 장을 돌파했다.


21일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탑건 :매버릭'은 이날 오전 9시 30분 기준, 실시간 예매율 58.8%를 기록하고 있으며 사전 예매량 20만 4697장을 돌파했다.


이는 엔데믹 시대 최초의 천만 영화 '범죄도시2'의 개봉 전날 동시기 예매량 19만 2748장을 뛰어넘었을 뿐 아니라, 톰 크루즈 주연 '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2018)의 동시기 예매량 22만 6730과 유사한 수치다.


톰 크루즈와 제리 브룩하이머 프로듀서, 마일즈 텔러, 글렌 포웰, 제이 엘리스, 그렉 타잔 데이비스 팀 탑건 6인의 주역들이 팬데믹 이후 최초의 영화 내한 행사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며 제대로 내한 마법을 펼친 가운데 예매량도 많아졌다.


'탑건: 매버릭'은 북미에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제치고 2022년 최고 흥행작에 올랐으며, 팬데믹 이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2021)에 이어 최고 흥행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북미에서 개봉 이후 한 달이 지났지만, 박스오피스 2위를 다시 탈환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일본에서도 장기 흥행으로 다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으며, '보헤미안 랩소디 '(2018)를 능가하는 흥행 신드롬을 보여 준 가운데, 마지막 한국에서도 흥행 돌풍을 이어갈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 분)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6월 22일 극장 개봉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루시드폴, 정규 11집 '또 다른 곳' 발매
'착한여자 주현영'
에스파 카리나 '예쁨이 활짝 피었습니다!'
TXT 범규 '아침부터 눈부시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포스터도? 이이경, '놀뭐'서 사라진 흔적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야구는 계속된다' WBC 대표팀 출격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