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언즈2', '귀멸의 칼날' 꺾었다..219만 관객 돌파 '장기 흥행'

발행:
김나연 기자
미니언즈2 / 사진=영화 포스터
미니언즈2 / 사진=영화 포스터

'미니언즈2'가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기록을 넘어 219만 관객을 동원하며 최근 3년간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흥행 기록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화 '미니언즈2'가 20일 누적 관객수 219만을 기록하며 최근 3년간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흥행 스코어 1위에 등극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미니언즈2'는 20일 오후 12시 20분 기준, 누적 관객수 219만 16명을 기록하며 지난 2021년 개봉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최종 스코어(218만 9110명)을 넘어섰다.


이로써 2022년 애니메이션 최초 200만 관객 돌파, 2022년 개봉 외화 TOP 5 등극에 이어 최근 3년 애니메이션 흥행 기록 1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추가 달성한 것. 이는 같은 날 개봉한 '외계+인'을 비롯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 '한산: 용의 출현', '헌트', '탑건: 매버릭'까지 등의 국내외 블록버스터 대작들 사이에서 일궈낸 성과로서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미니언들의 압도적인 귀여움과 스펙터클한 볼거리,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쾌한 '미니언즈2'의 이야기는 개봉이 한 달 여 지난 지금도 관객들의 발걸음을 극장으로 이끌며 놀라운 흥행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미니언즈2'는 세계 최고의 슈퍼 악당만을 따라다니는 미니언 '케빈', '스튜어트', '밥'이 뉴페이스 '오토'와 함께 사라진 미니보스를 구하기 위해 펼치는 예측불가한 모험을 그린 블록버스터. 전 세계 59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월드와이드 7억 6천만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달성했다.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