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맷 데이먼, '아바타' 출연 거절로 3천억 손실? 제임스 카메론 "이겨내" [★할리우드]

발행:
김나연 기자
맷 데이먼 / 사진=/AFPBBNews=뉴스1=스타뉴스
맷 데이먼 / 사진=/AFPBBNews=뉴스1=스타뉴스

'아바타'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아바타' 출연을 거절한 맷 데이먼에 대해 위로를 건넸다.


맷 데이먼은 지난 2021년 칸 영화제에 참석해 "제임스 카메론이 '아바타'(2009) 출연을 제안했다. 영화 흥행 수익의 10%를 얻을 수 있는 계약을 제안받았지만 거절했다"고 밝혔다.


'아바타'는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2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계약 내용에 따르면 맷 데이먼은 2억 5천만 달러(한화 약 3218억 원) 를 벌어들일 기회였다. 이에 맷 데이먼은 "저는 역사에 남을 거다. 더 많은 돈을 거절한 배우는 절대 만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최근 BBC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맷 데이먼의 이름이 거론되자 "그는 이 일로 자책하고 있다. 맷 데이먼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배우 중 한 명이다. 극복해야 한다(Get Over It)"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맷 데이먼은 당시 '본' 영화를 찍어야 했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었다. 그는 아쉽게도 '아바타'를 거절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맷 데이먼은 폴 그린그래스 감독과 '본' 액션 3부작을 완성하기로 이미 약속했기 때문에 '아바타'를 거절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을 공개했다.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로, 공개 이후 전 세계에서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