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슬램덩크', '너의 이름은' 대기록 넘어..日역대 애니 1위 [★NEWSing]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더 퍼스트 슬램덩크'
/사진='더 퍼스트 슬램덩크'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너의 이름은.'을 넘어 역대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1위에 올랐다.


5일 영진위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더 퍼스트 슬램덩크'로 지난 4일 5만 478명의 관객을 모으며 이날 누적관객수 379만 7952명을 돌파했다.


이는 한국서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역대 1위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2016)의 관객수 379만 명을 넘어선 수치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지난달 12일 한국에서 개봉한 일본 애니매이션 역대 2위인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2004)의 관객수인 261만 명을 넘어선데 이어 1위에 오르며 '꺾이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개봉 초기 3040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이후 20대 층까지 열광하며 개봉 3개월 째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머물며 사랑 받고 있다. 여전히 흥행세가 꺾이지 않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대기록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 개봉을 앞둔 신카이 마코토 감동의 신작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다시 한번 '더 퍼스 슬램덩크'를 넘어설지도 기대를 모은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박재범 아이돌' 롱샷, 힘 넘치는 데뷔 무대!
원작 뛰어넘을 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
김선호-고윤정 '찐사랑 바이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산부인과 대리 처방 의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