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퇴마록', 韓 애니메이션 새 바람..40만 관객 돌파 '흥행 신드롬'

발행:
김나연 기자
퇴마록 / 사진=로커스/㈜쇼박스
퇴마록 / 사진=로커스/㈜쇼박스

'퇴마록'이 4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퇴마사들이 절대 악(惡)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을 담은 오컬트 블록버스터 '퇴마록'이 4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퇴마록'이 13일 기준 누적 4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성인을 타겟으로 한 한국 애니메이션 중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것으로 꾸준한 입소문에 힘입어 2025년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1위 기록 경신을 예고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CGV 성별 및 연령별 예매 분포에 따르면 개봉 당시와 비교해 여성 관객의 비율과 2030세대의 예매 비율이 5% 이상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원작 팬들은 물론 이번 작품의 통해 '퇴마록'에 입문한 관객들까지 사로잡으며 팬덤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40만 관객을 기념하며 공개된 이미지는 관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 '준후'와 '장호법'의 모습을 담아 눈길을 끈다. 근엄한 표정으로 숫자 '4'를 표현한 '장호법'과 천진난만하게 크게 '0'을 그리고 있는 '준후' 그리고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귀여운 목각인형들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한다.


누적 40만 관객을 돌파하며 한국 애니메이션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퇴마록'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새 선수들과 더 강력해진 FC슈팅스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