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애니의 힘'..'킹 오브 킹스', 박스오피스 1위 [무비차트]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킹 오브 킹스'
/사진='킹 오브 킹스'

글로벌 K-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1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킹 오브 킹스'는 지난 20일 12만7천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또한 동시기 개봉작 중 개봉 주말 좌석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본격적인 흥행 레이스에 돌입했다.


'킹 오브 킹스'는 개봉주 일요일 12만 798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압도적인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주말 이틀간 총 26만 6천여명을 동원하며 역대 국내 애니메이션 흥행 순위 1,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당을 나온 암탉'의 17만 6천, '사랑의 하츄핑'의 23만의 개봉 주말 스코어를 모두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


'킹 오브 킹스'의 이 같은 성과는 TV 시리즈 기반이 아닌 극장용 오리지널 창작 애니메이션이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다. 이 같은 성과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사례이자 K-애니메이션의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쾌거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7월 19일 31.9%, 7월 20일 30.4%의 좌석판매율을 기록하며 동시기 개봉작 주말 좌석판매율 1위에도 올랐다. 동시기 개봉작인 '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그림 이야기'와 같은 일본 인기 IP 애니메이션과 '메간 2.0'등을 제치며 장기 흥행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


'킹 오브 킹스'는 영국의 뛰어난 작가 찰스 디킨스가 막내아들 월터와 함께 2000년 전 가장 위대한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여행을 그린 글로벌 흥행작 K-애니메이션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BTS 제이홉 '새앨범 기대하세요!'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