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SM이사, 美하버드 MBA 학생 상대 강연

발행:
김지연 기자
사진

이수만 SM 엔터테인먼트 이사가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MBA) 학생 45명을 상대로 한류강연을 했다.


30일 오후5시부터 서울 청담동 SM 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진행된 강연에서 이수만 이사는 아시아의 중심 문화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문화를 소개했다.


또 이수만 이사는 이날 한국과 중국, 일본을 통합한 아시아의 할리우드를 만들겠다며 향후 세계적 시장으로 성장할 아시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은 본격적인 강의 시작 전 한국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학생들을 상대로 SM엔터테인먼트의 활약 상을 담은 영상이 10여분간 상영됐다.


특히 이날 강연에서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학생들은 아시아 문화에 높은 관심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일본인이라고 밝힌 한 학생은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성공한 보아에게 고충은 없었는지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또 학생들은 이날 함께한 보아 강타 최시원 한경에게 좋아하는 외국스타는 누구냐고 질문했으며, 학생들의 요청에 의해 한경은 깜짝 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와함께, 이날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은 이수만 이사 보아 강타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으며, 하버드대 학생들은 이날 참석한 스타와 이수만을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해 와 눈길을 끌었다.


'HBS Korea Trip'이라는 타이틀 아래, 한국 기업들의 독특한 경영 문화를 배우기 위해 지난 28일 한국을 찾은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학생들은 1주일 간 머무르면서 각 분야의 한국 최고 기업들을 방문해 경영전략과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 = 박성기 기자 musictok@>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vs 하이브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