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진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은 월드 슈퍼스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진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글로벌 네티즌 인기 스타상 K-SHOW남자 부문의 첫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25 펀덱스 어워드'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축적한 K-콘텐츠 경쟁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화제성과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초의 데이터 기반 시상식이다.
TV·OTT 드라마와 예능, 리얼리티 등 전방위 K-콘텐츠를 종합 분석해 시청자·팬덤이 체감하는 경쟁력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글로벌 네티즌 인기 스타상'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 K-드라마 남·녀와 K-SHOW 남·녀 총 4개 부문으로 구성, 후보는 굿데이터 화제성·경쟁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되었으며 '아이돌 챔프'와 '셀럽 챔프'앱을 통한 팬 투표 결과를 50%씩 반영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러한 투표 방식은 단순한 인기를 넘어 데이터 분석과 글로벌 팬들의 적극적 참여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팬덤 투표로 스타와 팬덤의 결속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영향력과 경쟁력 강화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이다.
진의 수상은 글로벌 팬덤과 대중의 높은 지지와 응원, 예능·음악 분야에서의 슈퍼스타로서의 강력한 영향력과 존재감을 동시에 보여주는 결과이다.

월드 스타 진은 팬과 대중, 데이터가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 가는 K-콘텐츠의 새로운 스타상으로 떠오르는 대표적 K팝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다.
진은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예능 데뷔작 '대환장 기안장'으로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에서 발표한 4월 3주 차 TV-OTT 통합 비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대환장 기안장(Kian's Bizarre B&B)은 드라마가 강세인 넷플릭스에서 예능 프로그램으로서는 드물게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1위에 올랐다.
지난 8월 진은 한국 소비자 포럼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시상식인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도 남자 예능돌 부문을 수상하며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 '대환장 기안장' 또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프로그램 OTT 예능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예능 천재라 불리는 진은 고유한 끼와 센스, 톡톡 튀는 창의력, 빠른 두뇌 회전력과 순발력으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압도적 활약상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과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진은 다양한 예능 활동에서 진솔하고 다채로운 매력으로 고유한 자신만의 이야기와 세계를 넓혀가면서 본업인 'SOLO ARTIST JIN'으로서의 음악 활동과 예능을 자연스레 연결하고 있다.
솔로이스트 진은 올해 펼친 첫 단독 팬 콘서트이자 첫 월드 투어 '#RUNSEOKJIN_EP. TOUR'를 통해 도시별 평균 박스오피스 수익을 기준으로 아티스트 순위를 산정하는 '폴스타' (Pollstar)가 선정한 글로벌 콘서트 투어 'Top 20'에서 역대 아시아 솔로이스트 최고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7월 빌보드(Billboard) 톱 투어 월간 차트에서도 역대 아시아 솔로이스트 최고 신기록과 8월 빌보드 톱 투어 월간 차트에도 진입, 유럽 투어에서 가장 큰 수익을 거둔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또다시 빌보드 톱 투어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독보적 존재감과 가치를 드러 내고 있다.
오는 12월 31일 CGV 단독 개봉을 앞둔 진의 첫 팬 콘서트 실황을 담은 '#RUNSEOKJIN_EP.TOUR THE MOVIE'로전 세계 팬들의 설렘과 기대감이 극대화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